본문 바로가기

MTN 중소기업 광고공모전

MTN 중소기업 광고공모전 저작권 관련 동의

닫기 X
  1. 1. 출품한 스토리 보드와 작품(광고영상)은 반환되지 않으며, 본선에 진출해 제작한 작품(광고영상)에 대한 저작권과 관련된 지적재산권은 본 공모전에 '광고아이템'으로 참여한 회사에 귀속되며, 본 광고공모전 홈페이지와 머니투데이방송(MTN)에서 방송을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광고아이템'으로 참여하는 회사의 동의를 얻은 후 사용할 예정입니다.
  2. 2. 본선에 진출해 제작한 작품(광고영상)은 초상권, 저작권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에 저촉되지 않아야 합니다.
  3. 3. 시상식 이후 수상작들에 대하여 초상권 또는 저작권과 관련된 지적재산권의 침해가 인정될 경우 해당 작품(광고영상)을 제작한 참가팀에 대한 수상사실은 취소되며 그에 따른 상금은 회수됩니다.
  4. 4. 위 3번의 내용에 따라 시상식 이후 지적재산권의 침해가 인정되고 '광고아이템'으로 참여한 회사가 이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해당 작품(광고영상)을 방송하거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사용함에 따라 입을 수 있는 손해도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참가팀이 보상해야만 합니다.
  5. 5. 본 광고공모전에 참가팀이 제출한 스토리 보드와 작품(광고영상)은 참가팀 구성원의 포트폴리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6. 위 내용에 대한 해석이 주최 측과 참가자 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주최 측의 의견을 우선으로 합니다.
  7. 7. 이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경우 작품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home > 공모전 소개 > 행사개요 및 일정

수상작 발표

광고, On Air! 열정, 재능, 도전의 장(場)!

제17회 MTN 중소기업 광고공모전

참가대상 대한민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 (휴학생 포함)
참가방법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 단위로 신청
참가신청기간 2018년 7월 2일(월) ~ 22일(일) 24시 00분
스토리 보드 등록기간 2018년 8월 20일(월) ~ 26일(일) 24시 00분
스토리 보드 심사결과 발표 2018년 8월 30일(목)
본선 작품 등록기간 2018년 9월 14일(금) ~ 9월 18일(화) 24시 00분
본선 프레젠테이션 및 시상식 2018년 9월 20일(목)
시상내역 · 교육부장관상(대상) : 1팀, 500만원, 상장
· 중소기업중앙회장상(금상) : 1팀, 300만원, 상장
· 한국광고홍보학회장상(은상) : 1팀, 100만원, 상장
· 머니투데이방송사장상(은상) : 1팀, 100만원, 상장
· 우수상(동상) : 6팀, 각 50만원, 상장

※ 시상 기관의 사정에 따라 시상 내역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우수상 시상 부문은 광고아이템 수와 스토리 보드 심사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본선에 진출하는 참가팀들의 작품(광고영상)은 시상식 종료 후 머니투데이방송(MTN)을 통해 방송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재능(才能)들과 연대(連帶)하자!!!

영상은 다양한 분야의 재능을 필요로 하는 종합 예술입니다.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우선 영상을 구성하는 작가 또는 카피라이터가 있어야 하고 카메라, 조명, 음향, 분장 그리고 연기에 재능 있는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그런 다양한 재능을 가진 사람과 촬영을 마쳤다면, 촬영한 영상을 아름답게 구성하는 편집과 CG 그리고 편집된 영상을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음악과 성우들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런 재능들을 하나로 아우를 수 있는 연출가가 필요한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와 같이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의 재능들을 필요로 합니다. 여기에 상품이나 서비스를 위한 광고영상을 제작하는 경우에는 경영과 마케팅 분야의 재능도 함께 해야만 합니다. 여러분의 주변을 둘러 보고 재능 있는 사람을 찾아 'MTN 중소기업 광고공모전'에서 재능들을 마음껏 조합하고 펼치기 바랍니다.

열정을 갖고 도전하라!
기획부터 제작까지 그리고 여러분이 만든 작품을 방송으로 보자!

'MTN 중소기업 광고공모전'에 참가할 경우 기획부터 작품(광고영상) 제작까지 광고 제작의 모든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광고아이템으로 참여한 기업의 홍보 또는 마케팅 담당자와의 실무적인 회의와 여러 가지 조사와 분석을 거쳐 작품(광고영상)의 컨셉을 설정합니다. 그리고 설정된 컨셉에 따라 스토리 보드를 제작하고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참가팀들은 본격적인 작품(광고영상)을 제작합니다.

본선 진출팀들의 작품(광고영상)은 공모전이 끝난 후 머니투데이방송(MTN)을 통해 방송될 예정입니다. 본선 진출팀들은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면서 작품(광고영상)을 제작하기 위한 활동과 논리 그리고 작품(광고영상)의 제작에 대한 이해가 어떻게 선행돼야 하는지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참가팀들에게는 방송될 수 있는 작품(광고영상)을 제대로 제작하겠다는 열정과 제작과정 중에서 발생할 수 있는 난관을 극복하고자 하는 도전정신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참가팀들은 본 광고공모전에서 마련한 과정들을 통해 작품(광고영상) 제작 시 작품(광고영상)의 내용을 표현하거나 강조하는 방법과 이렇게 제작한 작품(광고영상)이 방송될 경우 가져 올 수 있는 영향에 대해서도 생각할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광고와 영상에 관심 있는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