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TN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공모전

home > 공모전 소개 > 행사개요 및 일정

수상작 발표

On Air! 광고!
재능, 연대, 열정 그리고 도전의 장(場)!

제14회 MTN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공모전(14th MTN KUCF)
(14th MTN Korea University Students Commercial Film Festival)

참가대상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
참가방법 · 2인 ~ 10인 이내 팀 단위로 신청
· 단, 1인 팀은 신청 불가
지도교수 초빙 · 지도교수는 반드시 1인 이상 선정
· 지도교수 없을 경우 신청 불가
참가신청기간 2016년 12월 5일(월) ~ 25일(일) 24시 00분
오리엔테이션 2016년 12월 27일(화)
스토리 보드 등록기간 2017년 1월 16일(월) ~ 22일(일) 24시 00분
스토리 보드 심사결과 발표 2017년 1월 26일(목)
본선 작품 등록기간 2017년 2월 20일(월) ~ 2월 26일(일) 24시 00분
성우 녹음 2017년 2월 23일(목) ~ 24일(금)
본선 프레젠테이션 및 시상식 2017년 2월 28일(화)
시상내역 ·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 1팀, 500만원, 상장
· 중소기업청장상 : 1팀, 300만원, 상장
· 중소기업중앙회장상 : 1팀, 200만원, 상장
· 한국광고홍보학회장상 : 1팀, 100만원, 상장
· 머니투데이방송사장상 : 2팀, 각 80만원, 상장
· 우수상 : 8팀, 각 50만원, 상장

※ 위 시상내역 중 우수상은 광고아이템 수와 스토리 보드 심사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본선에 진출하는 참가팀들의 작품(광고영상)은 시상식 종료 후 머니투데이방송(MTN)을 통해 방송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재능(才能)들과 연대(連帶)하자!!!

'MTN 대학생 중소기업 광고공모전(MTN KUCF)'은 다양한 재능을 가진 학생들이 연대할 수 있는 한마당!!!

영상은 다양한 분야의 재능을 필요로 하는 종합 예술입니다. 영상 제작에 필요한 재능들은 영상을 구성하는 작가를 비 롯하여 제작현장에서의 카메라, 조명, 음향, 분장에 재능이 있는 학생이 필요하고 촬영한 영상을 아름답게 구성하는 편 집과 CG 그리고 편집된 영상을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음악과 성우들이 있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런 재능들을 하 나로 아우를 수 있는 연출가가 필요합니다. 이처럼 아름다운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의 재능들을 필요 로 합니다. 여기에 상품이나 서비스를 위한 광고영상을 제작하는 경우에는 마케팅과 관련된 분야의 재능도 함께 해야 만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다양한 분야의 재능이 필요하다고 해서 지레 겁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여러분이 다니는 학교와 동아리 에는 작품(광고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재능들이 주변에 숨어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그 숨어있는 재능들이 있음을 알지 못하고 찾지 못하고 있을 뿐입니다.

지금 재능들을 찾아 ‘제14회 MTN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공모전(14th MTN KUCF)’에서 재능들을 마음껏 조합하고 펼치시기 바랍니다.

열정을 갖고 도전하라!!!
기획부터 제작까지 그리고 여러분이 만든 작품을 방송으로 보자!!!

MTN 대학생 중소기업 광고공모전(14th MTN KUCF)

MTN 대학생 중소기업 광고공모전(MTN KUCF)에 참가할 경우 기획부터 작품 광고영상 제작까지 광고 제작의 실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광고아이템으로 참여한 기업의 홍보 또는 마케팅 담당자와의 실무적인 회의와 여러 가지 조사와 연구를 통해 작품 광고영상의 컨셉을 설정하고 스토리 보드의 제작과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참가팀들은 본격적인 작품 광고영상 을 제작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본선에 진출한 대학생 참가팀들의 작품 광고영상 은 이 공모전이 끝난 후 머니투데이방송(MTN)을 통해 방송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본선에 진출한 대학생 참가팀들은 작품 광고영상 제작 시 녹음실과 성우를 지원 받아 보다 높은 퀄리티의 작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본선에 진출한 참가팀들은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면서 작품 광고영상 을 제작하기 위한 활동과 논리 그리고 작품 광고 영상의 제작에 대한 이해가 어떻게 선행돼야 하는지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은 교실에서만 쌓아온 이론들만으로는 해결될 수 없습니다.

방송될 수 있는 작품 광고영상 을 제대로 제작하겠다는 열정과 제작과정 중에서 발생할 수 있는 난관을 극복하고자 하는 도전정신이 필요합니다. 본 광고공모전에 참가한 학생들은 열정과 도전정신을 통해 실무적인 영상제작능력을 배양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학생 참가팀들은 본 광고공모전에서 마련한 과정들을 통해 작품 광고영상 제작 시 작품 광고영상의 내용을 표현하거나 강조하는 방법과 이렇게 제작한 작품 광고영상 이 방송될 경우 가져 올 수 있는 영향에 대해서도 생각할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경험은 쉽게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열정과 패기가 있는 대학생 여러분 만이 가질 수 있는 자산입니다!!!
광고와 영상에 관심 있는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