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TN 중소기업 광고공모전

MTN 중소기업 광고공모전 저작권 관련 동의

닫기 X
  1. 1. 출품한 작품(광고 영상)은 반환되지 않으며, 최종 선정작에 대한 저작권은 본 공모전의 참가 기업에 귀속됩니다. 단, 참가팀은 구성원의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고, 공모전 홈페이지 등 머니투데이방송에서 해당 작품을 사용할 경우에는 참가 기업의 동의 후 활용할 예정입니다.
  2. 2. 표절 작품은 수상에서 제외되며, 수상작으로 선정된 이후(재심처리 결과)라도 표절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 및 상장을 환수 조치합니다.
  3. 3. 저작권, 초상권 등과 관련한 응모한 작품의 모든 법적인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4. 4. 제작에 사용되는 콘텐츠, 이미지 등은 창작권, 저작권이 소멸되었거나, 제작자(참가자)가 이를 해결한 저작물이어야 하며, 관련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제작자(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5. 광고 영상 제작에 사용된 음악 및 이미지는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 음원이어야 하며, 저작권 침해가 우려될 시 수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6. 음악 저작권 관련 사항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www.komca.or.kr) 문의하시되, 광고 영상 엔딩 크레딧에 음원 출처 반드시 명시합니다.
  7. 7. 수상작품의 저작권은 기업측에 귀속되나 주최측은 수상 작품 발표, 전시, 수상작품집, 홍보나 캠페인 등의 목적으로 활용 (필요시 재가공)할 수 있습니다.
  8. 8.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합니다.

home > 공모전 소개 > 행사개요 및 일정

수상작 발표

광고, On Air! 열정, 재능, 도전의 장(場)!

제17회 MTN 중소기업 광고공모전

참가대상 대한민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 (휴학생 포함)
참가방법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 단위로 신청
아이템 공지 8월 27일(월)
참가 신청 8월 27일(월) ~ 9월 9일(일)
영상 접수(예선) 9월 17일(월) ~ 9월 30일(일)
예선 심사결과 발표 10월 5일(금)
마스터 영상 접수(본선) 10월 15일(월) ~ 10월 25일(목)
마스터 영상 시연 및 PT(본선)/
시상식
2018년 10월 27일(토)
장소 : 여의도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예정)
시상내역 · 교육부장관상(대상) : 1팀, 500만원, 상장
· 중소기업중앙회장상(금상) : 1팀, 300만원, 상장
· 한국광고홍보학회장상(은상) : 1팀, 100만원, 상장
· 머니투데이방송사장상1 (1팀) : 상장 및 상금 80만원
· 머니투데이방송사장상2 (1팀) : 상장 및 상금 80만원
· 우수상(동상) : 6팀, 각 50만원, 상장

※ 시상 기관의 사정에 따라 시상 내역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우수상 시상 부문은 광고아이템 수와 스토리 보드 심사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본선에 진출하는 참가팀들의 작품(광고영상)은 시상식 종료 후 머니투데이방송(MTN)을 통해 방송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재능(才能)들과의 연대(連帶)!

영상은 다양한 분야의 재능을 필요로 하는 종합 예술입니다.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우선 영상을 구성하는 작가 또는 카피라이터가 있어야 하고 카메라, 조명, 음향, 분장 그리고 연기에 재능 있는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그런 다양한 재능을 가진 사람과 촬영을 마쳤다면, 촬영한 영상을 아름답게 구성하는 편집과 CG 그리고 편집된 영상을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음악과 성우들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런 재능들을 하나로 아우를 수 있는 연출가가 필요한 것은 두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와 같이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의 재능들을 필요로 합니다. 여기에 상품이나 서비스를 위한 광고영상을 제작하는 경우에는 경영과 마케팅 분야의 재능도 함께 해야만 합니다. 여러분의 주변을 둘러 보고 재능 있는 사람을 찾아 'MTN 중소기업 광고공모전'에서 재능들을 마음껏 조합하고 펼치기 바랍니다.

기획부터 제작까지 내가 만든 작품을 방송으로!

'MTN 중소기업 광고공모전'에 참가할 경우 기획부터 영상 제작까지 광고 제작의 모든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광고아이템으로 참여한 기업의 홍보 또는 마케팅 담당자와의 실무적인 회의와 여러 가지 조사와 분석을 거쳐 작품(광고영상)의 컨셉을 설정합니다. 그리고 설정된 컨셉에 따라 광고 영상을 제작하고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참가팀은 최종 완성된 마스터 영상을 제출합니다.

본선 진출팀들의 작품(광고영상)은 공모전이 끝난 후 머니투데이방송(MTN)을 통해 방송될 예정입니다. 본선 진출팀들은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면서 작품(광고영상)을 제작하기 위한 활동과 논리 그리고 작품(광고영상)의 제작에 대한 이해가 어떻게 선행돼야 하는지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참가팀들에게는 방송될 수 있는 작품(광고영상)을 제대로 제작하겠다는 열정과 제작과정 중에서 발생할 수 있는 난관을 극복하고자 하는 도전정신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참가팀들은 본 광고공모전에서 마련한 과정들을 통해 작품(광고영상) 제작 시 작품(광고영상)의 내용을 표현하거나 강조하는 방법과 이렇게 제작한 작품(광고영상)이 방송될 경우 가져 올 수 있는 영향에 대해서도 생각할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광고와 영상에 관심 있는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