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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TN 중소기업 광고공모전 저작권 관련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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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1. 출품한 작품(광고 영상)은 반환되지 않으며, 최종 선정작에 대한 저작권은 본 공모전의 참가 기업에 귀속됩니다. 단, 참가팀은 구성원의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고, 공모전 홈페이지 등 머니투데이방송에서 해당 작품을 사용할 경우에는 참가 기업의 동의 후 활용할 예정입니다.
  2. 2. 표절 작품은 수상에서 제외되며, 수상작으로 선정된 이후(재심처리 결과)라도 표절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 및 상장을 환수 조치합니다.
  3. 3. 저작권, 초상권 등과 관련한 응모한 작품의 모든 법적인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4. 4. 제작에 사용되는 콘텐츠, 이미지 등은 창작권, 저작권이 소멸되었거나, 제작자(참가자)가 이를 해결한 저작물이어야 하며, 관련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제작자(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5. 광고 영상 제작에 사용된 음악 및 이미지는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 음원이어야 하며, 저작권 침해가 우려될 시 수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6. 음악 저작권 관련 사항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www.komca.or.kr) 문의하시되, 광고 영상 엔딩 크레딧에 음원 출처 반드시 명시합니다.
  7. 7. 수상작품의 저작권은 기업측에 귀속되나 주최측은 수상 작품 발표, 전시, 수상작품집, 홍보나 캠페인 등의 목적으로 활용 (필요시 재가공)할 수 있습니다.
  8. 8.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합니다.

주최

  • 머니투데이방송 MTN

후원

  • 중소기업중앙회
  • 한국광고홍보학회 바로가기
  • 교육부 바로가기

협찬

  • 포스코 바로가기

home > 질문하기 > FAQ

FAQ

FAQ 분류

  • 참가신청
  • 작품제작/등록
  • 심사
  • 기타

참가신청

Q 팀 구성은 어떻게 하나요?
A 개인 또는 5인 이내의 팀으로 구성하면 됩니다.
Q 참가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MTN 중소기업 광고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광고아이템을 선택한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참가신청은 광고아이템(참가 기업)에 할당된 쿼터 내에서 선착순이며 광고아이템별로 참가신청 쿼터가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참가를 원하는 응모자(팀)는 마감 전 참가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Q 팀원 모두가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의 회원에 가입해야 하나요?
A 아닙니다. 팀리더 또는 팀원 중 1인만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에 가입하면 신청할 수 있으며, 팀리더의 명의로 가입한 MTN 아이디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참가신청 이후 본 광고공모전과 관련된 공지사항 등을 팀리더에게 전달할 계획입니다.
Q 광고아이템에 할당된 참가신청 쿼터가 조기에 소진된 후에도 참가신청을 할 수 있나요?
A 네,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참가신청 마감일 이후에는 참가팀이 광고아이템을 직접 선택할 수는 없고, 본 광고공모전 운영사무국에서 광고아이템을 임의로 배정하여 통보할 계획입니다.
Q 참가신청 이후 팀원 변경이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만약 참가신청 이후 팀원이 변경되었다면 반드시 본 광고공모전의 홈페이지에서 '본선 작품 등' 등록 마감일까지 신청내용을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수상작을 등록한 팀의 팀원과 신청 시 기재된 내용이 다를 경우 수상 내역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Q 참가신청 이후 광고아이템을 변경할 수 있나요?
A 참가신청 이후 선택한 광고아이템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참가신청 시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작품 제작/등록

Q 영상은 언제부터 제작할 수 있나요?
A 팀 구성과 참가신청이 완료되었다면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단, 참가신청이 늦어져서 광고아이템에 할당된 참가신청 쿼터가 조기 소진된 이후 참가신청을 한 경우, 본 광고공모전의 운영사무국에서 광고아이템을 임의 배정한 이후 제작할 수 있습니다.
Q 영상 규격은 어떻게 맞춰야 하나요?
A 작품제작 시 영상의 크기는 '1920ⅹ1080'으로 제작해야 하되, WMV, MP4 형식(단, 200MB 이내)으로 설정해야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Q 본선 프레젠테이션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본선 프레젠테이션은 작품에 대한 기획력을 종합적으로 심사하는 과정입니다. 연출의 주안점, 마케팅의 차별성, 기대 효과 등을 포인트별로 어필하는 내용이 주를 이룹니다.
Q 본선에 진출한 팀은 어떤 파일들을 등록해야 하나요?
A 제작된 광고 영상과 동일한 내용의 WMV 또는 MP4 파일본선 프레젠테이션 자료(PDF 파일)를 하나의 파일로 압축하여 등록해야 합니다. 단, 등록하는 영상 파일의 픽셀 사이즈는 원본과 동일한 '1920ⅹ1080'이어야 합니다.
Q 영상을 등록한 후 무압축 파일(AVI 또는 MOV)을 반드시 제출해야 하나요?
A 네, 머니투데이방송에서의 송출을 위해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등을 이용해 대용량 메일(mtnkucf@mtn.co.kr)로 제출 바랍니다.

심사

Q 작품의 심사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제출한 영상의 예선 심사와 본선 심사(프레젠테이션 포함)으로 구분됩니다.예선 심사와 본선 심사 공히 한국광고홍보학회 소속 교수님들과 현직 실무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 의해 심사됩니다.(기업측 심사 포함, 심사표 배포 및 취합)
Q 예선심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예선 심사는 참가팀들이 제작하여 제출한 광고아이템별로 제작된 영상에 대해 심사하며, 광고홍보학회 및 현직 실무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그리고 기업측 관계자가 참여하여 심사합니다. 따라서 참가팀은 예선 심사를 위해 영상 파일을 제출(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Q 팀이 중복으로 본선에 진출 가능한가요?
A 원칙적으로 팀당 1개 아이템이 본선에 진출하게 됩니다. 2편 중 심사 배점이 높은 작품이 본선에 진출합니다.
Q 영상 심사와 본선 프레젠테이션은 어떤 기준으로 심사하나요?
A 기획력(Planning), 창의력(Creativity), 적절성(Relevance), 완성도(Quality)를 심사기준으로 평가할 예정입니다. 세부 심사기준은 사전에 변동될 수 있습니다.

기타

Q 입상한 작품이 실제로 방송되나요?
A 본선에 진출한 팀의 모든 작품이 방송될 예정입니다. 본 광고공모전은 중소기업의 마케팅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본선에 진출한 팀의 작품은 일정기간 머니투데이방송을 통해 송출될 예정입니다.
Q 상금의 지급은 누구에게 하나요?
A 본선에 진출한 참가팀에 대한 상금의 지급은 시상식 이후 참가팀의 리더 또는 팀에서 지정한 팀원에게 지급되며, 상금 지급 시 세금과 공과금은 차감됩니다. 상금의 수령을 위해서 '본선/ 시상식'팀 리더 또는 팀원 1인의 신분증 사본과 통장 사본을 함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