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FAQ

개인 또는 5인 이내의 팀으로 구성하면 됩니다.

MTN 중소기업 광고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광고아이템을 선택한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참가신청은 광고아이템(참가 기업)에 할당된 쿼터 내에서 선착순이며 광고아이템별로 참가신청 쿼터가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참가를 원하는 응모자(팀)는 마감 전 참가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네,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참가신청 마감일 이후에는 참가팀이 광고아이템을 직접 선택할 수는 없고, 본 광고공모전 운영사무국에서 광고아이템을 임의로 배정하여 통보할 계획입니다.

네 가능합니다. 만약 참가신청 이후 팀원이 변경되었다면 반드시 본 광고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예선 작품 등록' 마감일까지 신청내용을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안약 수상작은 등록한 팀의 팀원과 신청 시 기재된 내용이 다를 경우 수상 내역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참가신청 이후 선택한 광고아이템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참가신청 시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팀 구성과 참가신청이 완료되었다면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단, 참가신청이 늦어져서 광고아이템에 할당된 참가신청 쿼터가 조기 소진된 이후 참가신청을 한 경우, 본 광고공모전의 운영사무국에서 광고아이템을 임의 배정한 이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준에 맞추어 작품을 제작하고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 Time : 30초, 60초 (프레임 29.97)
  • - Video : 픽셀 사이즈 1920*1080 (mp4, 300MB 이하)
  • - Audio : 48KHz 16bit

본선 프레젠테이션은 작품에 대한 기획력을 종합적으로 심사하는 과정입니다. 연출의 주안점, 마케팅의 차별성, 기대 효과 등을 포인트별로 어필하는 내용이 주를 이룹니다.

  • (1) 제작된 광고 영상 MP4 파일
  • (2) 영상이 첨부된 본선 프레젠테이션 자료(PPT 파일)
  • (3) 팀대표 신분증사본 및 통장사본
  • * 참고로 발표시간은 영상을 포함해 총12분입니다.

제출한 영상의 예선 심사와 본선 심사(프레젠테이션 포함)으로 구분됩니다.예선 심사와 본선 심사 공히 한국광고홍보학회 소속 교수님들과 현직 실무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 의해 심사됩니다.(기업측 심사 포함, 심사표 배포 및 취합)

예선 심사는 참가팀들이 제작하여 제출한 광고아이템별로 제작된 영상에 대해 심사하며, 광고홍보학회 및 현직 실무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그리고 기업측 관계자가 참여하여 심사합니다. 따라서 참가팀은 예선 심사를 위해 영상 파일을 제출(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획력(Planning), 창의력(Creativity), 적절성(Relevance), 완성도(Quality)를 심사기준으로 평가할 예정입니다. 세부 심사기준은 사전에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본선에 진출한 팀의 모든 작품이 방송될 예정입니다. 본 광고공모전은 중소기업의 마케팅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본선에 진출한 팀의 작품은 일정기간 머니투데이방송을 통해 송출될 예정입니다.

시상식 이후 참가팀의 리더 또는 팀에서 지정한 팀원에게 지급되며, 상금 지급 시 세금과 공과금은 차감됩니다. 상금의 수령을 위해서 본선 자료 제출 시 팀원1인의 신분증 사본과 통장 사본을 제출하셔야 합니다.